전업 디지털 노마드 이사양 잡스.
그가 블로그를 꾸준히 하기 위하여 필요한 마인드에 대하여 조언한다.
블로그가 힘든 이유
대부분의 수익은 블로그 수익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반 반. 체험단은 아니고 브랜딩 블로그로 수익내고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서 느낀점은 성과가 빨리 나오지 않는다는 것.
성과가 나올 때까지 누가 누가 오래 더 오래 버티냐이다.
지인분들에게 알려주면 끝까지 하는 경우가 거의 없었다.
하다가 중간에 거의 그만둔다.
이유는 방법이 어려운 것일 수도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한다는 것이 전업을 할 만큼 부업을 할 만큼 실제로 수익이 30만 50만 100만원 날만큼 기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어떤 분은 6개월이 되도 승인 못받을수도 있고 승인을 받아도 승인과는 별개로 수익을 낸다는 게 엄청 어려운 일이다.
인터넷이라는 것은 매번 상황이 바뀌고 본인이 감각이 살아있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이다. 이 일에 계속 젖어 있어야 하고.
현장에 나가면 일당 주는데 이 일은..
그 어느때보다 하루종일 계속 일을 하고 있는데 돈이 들어오지 않는다…
그게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멘탈관리가 어렵다.
다른 곳에서 수익이 있지 않으면 일을 전향하기 위해 준비한다는 게 어렵다. 그렇다고 또 본업이 있으면 그 일 만으로도 지치고 감정적으로 힘든데 또 이런 일을 한다는 게 또 어렵다. 블로그라는게 진입장벽이 낮지만 실제로 성공하는 분들은 5% 이내인 것 같다. 나도 굉장히 어려웠다. 성격상 단기간 보는 게 아니라 끝까지 최종 결과를 보고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 나가는 게 개인 성격이랑 잘 맞아서 그나마 전업할 정도가 된 것 같다.
블로그를 끈기 있게 하기 위해 필요한 것!
1. 환경이 좋아야 한다. 집에서 일한다고 해서 후줄근하게 대충 하고 하면 일도 늘어지고 잘 안된다. 진짜 출근해서 일하는 것처럼 얼굴도 머리도 옷도 제대로 입고 하셔야 한다.
시간과의 싸움이기 때문에 얼마나 나에게 동기부여를 하는가 기분좋게 하는가가 중요하다.
2. 장비가 중요하다.
맥북을 사기 전과 후로 나뉜다. 맥북이 없었으면 어떻게 했을까 할 정도로 효율이 좋다. 마우스 안쓰고 트랙패드를 쓰는데 그 어떤 트랙패드보다 좋다. 디노는 시작은 하는데 끝을 보는 사람이 거의 없다. 5%이내. 그분들이 끝을 보려면 돈을 투자를 해야 한다. 맥북 추천한다. 이거 말고.. 또 있다. 이런 거 사는 거다. 몸이 힘들어 누워서 컴퓨터 하고 싶어.
수익은 이슈글 잘쓰면.. 하루 100만원 들어온다. 그런 분들은 오랜 동안 견뎌왔고 내공 쌓인 분들. 본인 써야 하는 글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치고 들어가는 거다.
꾸준히 할 수 있게 사면 좋다.
3. 끝까지 해야 한다. 결과가 지금 보이지 않더라도.
이 디지털 노마드로 전업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끈기이다.